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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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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도 온라인에서 물건을 파는 것처럼 벤치마킹으로 시작됩니다.

 

내 상품과 비슷한 상품을 파는 사람들이 어떻게 표현하는지 살펴보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전혀 다른 분야의 아이템을 벤치마킹하는 것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 쇼핑몰은 카테고리별 순위 사이트인 '랭키닷컴'을 체크하고 상세페이지는 네이버 쇼핑의 베스트 100, 카테고리별 베스트,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로 동종업계의 선발주자 우수 쇼핑몰, 후발주자의 급성장하는 쇼핑몰의 메인화면 구성과 콘셉트, 카테고리, 프로모션, 상세페이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상세페이지 벤치마킹을 위해 확인해야 할 곳은 대표 이미지입니다.

 

대표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이 먼저 내 상품을 접하고 상품 제목, 리뷰수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또, 상세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내 상품에 대한 스토리와 장점을 전달하는 공간으로 최대한 부각되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GIF로 음식이 조리되는 과정이나 제품 사용방법, 제품 바르는 모습, Before & After의 모습을 보여주면 생동감이 있기 때문에 제품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 평과 Q&A를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평을 보면 사람들의 반응을 알 수 있고 구매평을 꼼꼼히 분석하면 상품이 어느 정도 팔리는지 가늠이 가능합니다.

 

또, Q&A분석을 통해 사람들이 어떤 것에 궁금증을 갖는지 미리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에 적용한다면 번거로운 일이 많이 줄어듭니다.

 

상세페이지는 사진을 예쁘게 찍어서 화려하게 보이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잘 팔리기 위해서 스토리텔링을 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이나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하는데 개별 상품 하나하나가 어떻게 보이는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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