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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온라인몰 방문자 유치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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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판매에 있어서 상위 노출은 매출이 높이는 데 있어서 중요합니다.

 

매출이 많이 나온다는 것은 수익을 많이  낸다는 것이고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일하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해서는 1등이 되는 상위 노출이 필요한 것입니다.

 

1등 제품을 분석해 보면 리뷰와 구매 개수를 통해서 대략적인 매출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구매 수량이 많이 나온다는 것은 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보는 사람 중에 몇 명이 구매를 하냐에 따라 매출이 결정되는데 보는 사람이 많을수록 비율대로 구매 수량과 매출이 상승하게 됩니다.

 

기존에 상위 노출을 차지하고 있는 상품들은 그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 많은 방문자가 자연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신규 판매자는 제품의 클릭률을 어떻게 만들어 낼까요?

 

방문자를 만들어내는 6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지인판매

오프라인 가게를 오픈하면 친구들이나 친척 등 지인들이 가게를 방문해줍니다.

온라인도 판매를 시작하면 적극적으로 친구나 지인들에게 장사 시작을 알리고 내 상품이나 상점의 URL을 알려주어 내 제품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면 지인들이 방문하여 구매전환이 되는 만큼 방문자와 매출이 발생하게 되고 후기까지 남겨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2. SNS 홍보

쇼핑몰을 생각하는 사람 중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어느 하나 운영하지 않는 사람을 없을 것입니다. 

SNS에 내 상품의 설명과 함께 링크를 남겨보도록 하고 작은 이벤트 같은 것과 함께 방문을 유도하는 글도 좋습니다.

열심히 운영했던 SNS는 이러할 때 활용하는 것이고 운영 중인 모든 곳에 제품의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3. 유료광고를 통해 방문객 만들기

예를 들어 네이버 광고 중에 파워링크 광고와 포스트 광고, 쇼핑 검색광고를 통해 내 제품을 홍보한다면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유료광고의 경우 본인의 상황과 예산에 맞게 금액을 설정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꾸준히 테스트와 실행을 반복하여야 합니다.

상품 판매가 시작되면 여러 대행사들의 연락을 받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러할 때 대행업체를 이용하게 되더라도 직접 어느 정도 광고를 해본 후에 대행을 맡길 것을 추천합니다. 

모르는 상태에서 맡기게 되면 광고비만 나가고 매출은 발생하지 않는 낭패를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활용하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상품링크를 내 쇼핑몰 페이지로 연결시켜 방문객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광고지역과 연령, 성별 등의 타깃을 설정할 수 있는데 본인의 제품을 사줄 만한 타깃을 잘 설정하여 구매전환이 잘 되는 고객들에게 홍보를 할 수 있게 한다면 높은 가망고객에게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5. 블로그 방문하기

블로그를 통한 홍보방법에는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면서 상품 주문을 받는 방법과 체험단 모집 또는 업체를 통해서 체험단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체험단의 경우 상품후기 등을 포스팅할 때 포스팅 하단에 상품페이지 링크를 삽입하게 되면 방문객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카페 이용하기

네이버 카페 같은 경우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곳에 상품링크를 남겨둡니다. 

카페마다 성격이 다르므로 카페의 규칙에 맞게 강퇴를 당하지 않는 선에서 상품 홍보를 진행한다면 방문자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카페 홍보할 때 돈을 주고 입점하여 상품 홍보를 하는 경우가 있고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상품 홍보를 자연스럽게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방문객들 중에서 일부가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 수량이 현재 상위 노출 자보다 많아지면 최신성, 정확도, 인기도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고 내 제품이 상위 노출을 차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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