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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조건과 판매촉진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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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의 상위 노출 조건을 3가지로 최적화, 최신성, 인기도입니다.

 

최신성

새로 등록하는 상품에 부여하는 어드밴티지 같은 것으로 신규 판매자들을 위한 배려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가전제품 같은 경우 전년도 제품보다 최신 제품이 앞에 나와야 하기 때문에 최신성이라는 부분이 적용된 것일 수 있으나 실전에는 새로 등록한 제품들에 보너스 같은 점수로 보면 됩니다.

 

최적화

제품을 등록할 때 빠짐없이 정확하게 하면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인기도 

마케팅이 전부 들어간 부분으로 판매실적, 클릭수, 구매평, 상품 찜, 문의글 등 인기도를 평가하게 되고 많이 팔리는 제품이 상위에 노출되게 됩니다.

정리하면 최대한 정확하게 상품등록을 하고 방문자를 확보하는 활동을 하게 되면 제품의 경쟁력에 따라서 인기도를 확보할 수 있고 상위 노출이 이어지게 되고 매출이 오르고 상승하게 됩니다.

상위 노출 단순화시키는 방법으로 상품페이지는 1등 상품을 벤치마킹하여 최적화하여 제품을 올리고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이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유, 무료 광고를 진행합니다.

판매가 이루어지면 구매전환율을 체크하고 상품 리뷰를 관리해 나갑니다.

 

판매촉진 활동이란 보통 진열된 상품보다 사은품이나 1+1 행사상품, 행사 코너에 진열된 제품들이 판매가 더 많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프로모션의 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하면 구매전환율이 올라가고 소비자들끼리 입소문으로 추가 판매가 이루어지며 상품페이지의 노출 점수가 올라갑니다. 단, 마진율이 떨어집니다.

 

매출을 올리는 7가지 판매촉진 요소에는 정보, 경품, 할인, 샘플, 체험, 서비스, 멤버십이 있습니다.

 

정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무엇을 가장 고민하는지 파악해서 상품페이지 정보로 제공해야 하고 정보 제공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판매촉진 활동입니다.

 

할인

할인은 말 그대로 매출을 증대시키는 방법으로 타당한 이유를 내세우면서 할인을 해야 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할인을 하게 되면 할인기간 외의 매출 등에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삼성 제품 할인이 한국 시리즈 우승 후에 이루어지는 식의 이벤트 할인은 소비자가 쉽게 수긍하면서 제품이 안 팔려서 할인하는 것이 아니고 제대로 된 제품을 할인해서 판매하므로 싸게 판매할 때 사야겠다는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경품

제품 구매 시 사은품을 주는 것 또한 경품의 일부이며 경품을 타겟층에서 관심 가지는 물건을 얼마나 잘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반응률이 천지 차이입니다.

 

샘플

"샘플 사용 7일 후 불만족하시면 반품하세요" 같은 문구를 익히 들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효과적이었던 매출 향상의 미끼 수단이고 제품이 좋다면 샘플 사용 후 본품을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멤버십

대표적인 게 신용카드이고 VIP 서비스나 퍼플카드, 프라이빗 클럽 같은 것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학원이나 골프장 회원권 같은 것도 멤버십에 해당되며 특정 쇼핑몰에서는 고객의 500명 정도에게 연회비 6만 원 정도를 받고 특별한 할인율이나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고객에게 무언가 특별하다는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VIP 마케팅의 경우엔 멤버십 등급이 되고자 하는 열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험

체험을 통해 내가 팔거나 서비스하려는 상품의 매력을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정보를 제공해서 DB를 확보한 후 DB를 상대로 샘플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할인을 주기도 하고 체험을 시켜주기도 한다면 좀 더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짜장면에 군만두 서비스 개념부터 고객감동을 유발하는 서비스까지 다양합니다.

진정한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생각해서 전달해 주는 것입니다.

 

경쟁사나 1등 회사들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벤티 마킹하여 그대로 하거나 좀 더 개선해서 진행한다면 안정적인 프로모션이 될 것이고 제품 판매에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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