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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벤치마킹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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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킹이란 경쟁자에서 배운다라는 말을 실행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경영혁신 기법으로 최고 수준을 어떻게 이루었는지 정보를 파악하고 최고 수준의 정보와 비교할 때 성취도가 어느 정도인지 분석한 다음 목표를 재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해 추진하는 것입니다.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제품, 서비스와 프로세스의 질적 수준을 경쟁업체 또는 업계를 선도하는 선진 기업의 수준과 지속적으로 비교, 분석하고 격차 극복을 위한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활동입니다.

 

먼저, 자신의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경쟁사나 선진 기업 등 대상 프로세스와 비교를 통해 자신의 취약점을 발견해 냅니다. 

 

고객의 요구에 충족되는 세계 수준의 프로세스를 만들어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벤치마킹의 전략입니다.

 

1단계는 무엇을 벤치마킹 할 것인지 결정하고 이것이 정해지면 대상 기업의 핵심 성공 요인을 조사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원이 무엇인지 파악됩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에서 제품판매를 하려면 제품명, 썸네일, 상세페이지 구성등 여러가지가 막히게 됩니다.

 

이러할 때 본인이 판매하려고 하는 제품 카테코리나 키워드 제품의 1등 제품을 벤치마킹하는 것이 좋습니다.

 

1등 제품의 제품명의 형식, 상세페이지 구성 순서를 따라하고 글자들만 내 제품에 맞게 바꿔주면 상위 노출해주는 형식에 맞게 내 제품도 셋팅할 수 있습니다.

 

1등 하고 있는 제품은 이미 많은 고민을 통해서 나온 결과물이기 때문입니다.

 

1등 제품을 찾는 방법은 광고로 나오는 상품을 제외하고 1등으로 노출되는 제품을 참고하고 정렬을 통해서 판매량 많은 순서나 리뷰가 많은 순서로 놓고 본다면 다시 확인하는 과정이 됩니다.

 

단기적으로 갑자기 1등하는 제품보다 꾸준히 1등을 하고 있었던 제품을 보는 것이 좀 더 효과적입니다.

 

벤치마킹을 통해 내 제품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해 가면서 1등 제품을 최대한 따라해 보는 노력을 계속 하다 보면 어느새 내제품도 1등 제품과 같은 퀄리티의 제품 판매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택배박스, 전단지, 팜플렛, 마케팅 채널, sns마케팅등 여러가지 고민이 생기는데 이때도 벤치마킹을 하면 좋습니다. 

 

앞선 업체가 어디 제품이 쓰는지 보는 방식으로 어떤 구조로 회사 시스템을 구축하는지 각 팀별 구성원들은 어떤 식으로 셋팅하는지등 여러가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어내는 것입니다.

 

앞선 업체가 시행착오를 겪어가며 비용과 금전적인 지출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최적화시켜 놓은 결과물을 그대로 가져다 쓸 수 있다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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