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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 상품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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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은 생소했던 해시태그란 말을 모두 알게 만들었고 지금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마케팅 기법을 보편화시켰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스마트 스토어와 궁합이 제일 잘 맞는 SNS이고 구조적인 면에서 게시물이 공유되지 않는 거와 게시물 본문에 링크를 달지 못한다는 점에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페, 밴드, 페이스북 등 대부분의 SNS는 다른 사람이 게시물을 공유할 수가 없고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스크랩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SNS에서는 공유 버튼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가 있으면 쉽게 공유 해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다른 사람의 게시물을 퍼 올 수 없고 나만 볼 수 있는 사진 저장소인 컬렉션에 사진을 모아두는 것뿐입니다. 

 

이 구조적인 한계 때문에 '리포스트'앱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이 올린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고 잘 응용하기만 하면 내 사진이 한 장 없더라도 전 세계의 사진을 큐레이션 하여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콘텐츠 큐레이션, 후기 퍼오기, 체험단 운영이 가능하고 특히, 고객이 올려준 후기를 퍼오는 것은 내 상품에 대한 증명이 되는 단서들을 가져오는 것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체험단이라고 검색해 보면 많은 체험단 모집 글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체험단을 진행했던 블로그 체험단의 인기가 시들해졌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을 확산시키기기에 좋은 장치입니다. 

 

인스타 그램에서 체험단을 구축해서 꾸준히 진행하는 것은 내 스마트 스토어 브랜드명과 주력 아이템이 #해시태그를 통해서 확산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어떤 상품의 후기를 검색하듯 인스타그램 검색창에서도 어떤 브랜드의 후기를 검색해 보기 때문입니다.

 

인스타 체험단을 운영하려면 어느 정도 팔로워가 모인 다음 체험단 모집 글을 올려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처음에는 DM을 보내거나 댓글을 달아서 팔로어들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두 번째로 게시물 본문에 링크를 달 수 없다는 것이 구조적 한계입니다.

 

링크를 적어둘 수  있지만 링크가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내 쇼핑몰로 넘어오게 만들 수 없습니다.

 

단, 프로필 1개의 URL을 걸어둘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상품이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 노출되는 요소는 정확도, 최신성, 인기도인데 이 중 인기도는 지속적인 클릭 유발이 핵심입니다. 

 

트래픽이 계속해서 일어나야 하는데 SNS 중 인스타그램의 트래픽이 프로필에 있는 링크 1곳으로 몰리기 때문입니다.

 

게시물을 하루에 3번 올린다고 가정한다면 1번 올릴 때마다 30명이 내 프로필을 방문하고 그중 10명이 링크를 클릭하면 10번의 트래픽을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3번 올린다면 30번의 클릭을 광고비를 쓰지 않아도 일으킬 수 있는 셈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내 스마트 스토어의 전체 링크를 거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아이템만 링크를 걸어두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한 상품으로 트래픽이 집중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며 스마트 스토어 링크를 걸어두는 것보다 구글 URL 단축 주소를 활용하면 하루 동안 클릭이 어느 정도 일어났는지 파악이 되어 성과 측정도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지속적인 트래픽을 유발할 수 있는 장치로 활용하고 체험단을 통한 브랜드 확산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순간적인 트래픽들을 활용하면 금상첨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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