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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노마드

스마트스토어 상품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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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영상과 검색, 메신저, 그룹에 집중해 있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시작하였기 때문에 실명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프로필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은 친구를 5,000명까지 만들 수 있고 5,000명 이상이 되면 팔로잉으로 넘어가기에 팔로워 수가 수십만 명이 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일상적인 것부터 회사의 일까지 올리는 다양한 콘텐츠로 사업주에게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내 브랜드를 홍보하는 공식 채널인 동시에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평소에 올리는 콘텐츠를 통해서 좋아요와 댓글로 소통할 수 있고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직접 채팅할 수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브랜드와 소통하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소통하는 채널로 키우면 좋습니다.

 

좋아요 팬을 인위적으로 늘리는 것에 벗어나 좋은 콘텐츠를 올림으로써 자연스럽게 공유를 통해 잠재고객이 될 만한 사람들을 늘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활용되는 주요 콘텐츠는 카드 뉴스이거나 동영상이기 때문에 이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카페나 밴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고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서 소통하는 공간이므로 내 상품에 관심을 가져줄 만한 잠재고객이 많은 그룹에 가입을 하거나 직접 개설해서 운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룹의 장점은 강제로 사람을 가입시킬 수 있어서 순식간에 사람들을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또, 그룹 내에 인기가 있는 게시물은 예전에 올린 것이라도 다시 뉴스피드 상단에 뜨기 때문에 이벤트나 중요 글은 계속해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래픽 유발하는 방법에는 프로필을 활용하여 소소하지만 지속적인 트래픽을 유발하는 것페이지 타깃 광고를 통해 단기간에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후자의 방법으로 내 스마트 스토어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 노출시키는데 활용한 후, 전자 방법으로 지속적인 트래픽을 유발하는 장치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이스북 프로필에 이벤트를 해서 뉴스피드로  트래픽을 활용하는 경우 내 프로필에 친구가 많아야 지속적인 트래픽을 유발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활용하는 전제조건은 페이스북에 내가 현재 하고 있는 활동을 당당하게 올릴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이 실명을 기반으로 하는 SNS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보이는 나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치나 종교 글 같은 것은 제외하고 일상적인 것부터 일에 관한 것까지 아무거나 올려도 사람들은 개의치 않습니다.

 

처음부터 판매와  관련된 글을 올리기 어렵다면 이벤트와 같은 행사를 통해서 암시를 주고 잠재고객이 될 만한 사람들을 친구로 맺어야 합니다. 

 

내 아이템을 좋아할 만한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친구를 맺거나 좋아요를 잘 눌러주는 사람들을 친구로 맺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타깃 광고로 집중적인 트래픽을 유발하는 경우는 상품광고를 할 때 동영상을 만들어서 타깃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상품 1개를 네이버 쇼핑에서 상위 노출시키는 것이 목적이므로 단기간에 트래픽 유발하기에는 페이스북의 타깃 광고가 최선입니다.

 

제대로 영상을 만들고  잠재고객이 될 만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내보낸다면 트래픽 유발에 있어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것이고 내 상품이 타깃 광고로 직접 팔리지 않더라도 트래픽 유발 장치로 활용하는 데 있어서 좋은 의미입니다.

 

맞춤 타깃이나 유사 타깃을 제대로 세팅하고 광고를 해야 효율이 높으며 광고 소재로는 동영상으로 하면 좋습니다.

 

스마트 스토어가 페이스북 픽셀의 추적이 가능하므로 분석을 통해 계속 나의 잠재고객들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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